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페이민트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온라인 플랫폼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에 대한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상호간의 이해관계를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이에 대한 원활한 서비스 시스템이 운영 및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명시하고 있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에서 명시하지 않거나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고 있지 않은 용어의 경우,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계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적용 · 해석합니다.
1. “서비스”는 회사가 운영 및 관리하는 결제선생 서비스 플랫폼(본 약관이 게시된 플랫폼(웹, 모바일 웹 · 앱 포함), 이하 “플랫폼”이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및 이와 관련한 제반 서비스 전반을 의미합니다.
2. “LINQ”라 함은 인터넷, 모바일 기술을 활용하여 온•오프라인 매장 및 고객에게 편리한 간편결제와 회원관리 및 멤버십을 제공하는 “회사“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3. “결제선생”은 전자적 방법으로 플랫폼 사용자의 재화 구입 또는 용역의 이용에 있어서 결제 알림 메시지를 발송하고, 플랫폼 사용자가 메시지에 링크된 납부 페이지를 통해 수납, 결제한 내역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 및 이와 관련한 제반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출결선생”은 교육업종(학원, 공부방 업종을 의미, 이하 동일)에 한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로 회원이 출결 메시지를 발송하고, 학생의 출결 이력을 관리하는 서비스 및 이와 관련한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5. “매니저 사이트”는 회원이 결제선생 및 출결선생 서비스 이용 및 관련 내역을 확인, 관리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 페이지를 의미하며, 매니저 사이트(웹)와 매니저 앱 모두 포함합니다.
6. “유료서비스”는 회원이 회사에 일정 금액을 지불해야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7. “회원”은 플랫폼에 사업자(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로서 가입을 하고, 회사가 플랫폼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8. “플랫폼 사용자”는 회원과 거래관계에 있는 자로서 회원이 제공하는 결제관련 정보를 수령하고, 플랫폼을 통해 결제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총칭하여 의미합니다.
9. “이용자”는 회원과 플랫폼 사용자를 모두 포함하여 의미합니다.
10. “쌤포인트”는 회원이 플랫폼에서 유료로 구매하거나 회사에서 정한 조건에 따라 무료로 제공되는 것으로서 플랫폼 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 인터넷 상의 결제수단(사이버 머니)을 의미합니다.
11. “책상”은 교육업종을 운영하는 회원이 학생을 등록할 수 있는 수단으로 제공되는 것을 의미하며, 1개의 책상에 1명의 학생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12. “아이디(ID)”는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이메일 주소를 의미합니다.
13. “비밀번호”는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회원의 정보 및 권익보호를 위하여 회원 자신이 선정하여 비밀로 관리하는 영문, 숫자, 특수문자를 포함한 10자리 이상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14. “계정정보”는 회원(또는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이 플랫폼을 통하여 회사에 제공하는 이메일 등 회원과 관련한 정보를 포괄하여 의미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회사는 본 약관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플랫폼을 통하여 구현된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통해 볼 수 있도록 이용자에게 공시합니다.
2.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면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때에는 곧바로 전 항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 7일 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회원에게 의무를 부과하는 것 등에 관한 중요한 규정을 변경할 때는 변경 30일 전에 위 방법으로 공지하거나 회원이 등록한 연락처를 통하여 개별적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2항에 따라 변경된 약관을 공지하거나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약관 변경 적용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을 공지하거나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약관 변경에 대한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 역시 회원탈퇴의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일 회원이 약관의 변경에 동의하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공지 또는 개별 통지일로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까지 회원탈퇴를 하지 않고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해당 회원이 변경된 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본 약관과 별도로 회원과 개별계약(약관)을 체결할 수 있으며, 해당 계약(약관)의 내용이 본 약관의 내용과 상충하는 경우에는 개별계약(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다만, 개별계약(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내용은 본 약관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2.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른 회원과 별도의 합의 내지 계약을 한 경우, 회사는 회사가 개입하거나 하는 등의 사정이 없는 한 이에 관여하거나 관련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회사의 개별 약관 등의 운영정책 및 관계 법령의 규정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라 결정합니다.
4. 본 약관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 법령의 제 ·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플랫폼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제5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사업자 가입 신청 또는 회원가입 신청, 모두 동일한 의미)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업자 가입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거나 가입이 이루어진 이후라도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에서 정하는 사업자 가입 절차에 따른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2) 사업자 가입 또는 사업장 등록 과정에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한 경우

3) 이미 가입된 회원 정보와 동일한 정보로 신청하는 경우

4)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의 정보를 이용한 경우

5)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한 서비스 이용제한 기록이 있는 자가 신청을 하는 경우

6)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신청을 하는 경우

7) 회사의 서비스 운영 또는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8) 회사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9)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단, 회원 자격을 상실한 날로부터 1년이 경과한 자로서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제외)

10)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11) 민법상 행위무능력자(미성년자, 한정치산자, 금치산자)로서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는 경우

12) 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 플랫폼 또는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및 이에 준하는 사유로서 사업자 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계약은 사업자 가입 절차의 완료 시를 기준으로 성립합니다.
4.회원은 사업자 가입 절차에서 본 약관의 동의를 표시함으로써 본 약관의 내용을 인지하고 이해하였으며 적용을 받음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본 약관을 꼼꼼히 읽고 이해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5.회원의 약관에 대한 부지로 인하여 발생한 상황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으며, 이를 이유로 면책 또는 본 약관에 반하는 주장을 할 수 없습니다.

제6조 (사업장 등록)

회원이 서비스의 정상적인 이용을 위해서는 사업자 가입 후 사업자 등록 절차를 완료해야 합니다. 회사의 사업장 등록 심사는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최대 1일이 소요됩니다. 만일 카드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경우에는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5일 소요되며, 추가 서류 제출이 필요한 경우 평균 소요기간 보다 사업장 등록 심사기간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제7조 (정보의 수집 등)

1.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프로그램 안정화 및 오류개선,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 등 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정보와 시스템 정보, 오류 정보를 수집 ·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채팅, 상담(유선상담 포함), 서비스에 대한 의견 내지 정보를 작성 · 게시할 수 있는 게시판(명칭 불문) 등을 통하여 회사와 회원 간,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모든 소통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으며, 아래의 목적으로 열람 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와 회원 또는 회원 상호 간의 분쟁 조정, 민원처리 또는 서비스 이용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개발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단, 개인정보 등 회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만 가능

3) 제2항에 기재된 모든 소통 내용은, 회사만이 보유하고, 법령으로 권한을 부여 받지 않은 제3자는 열람할 수 없습니다.

제8조 (회원의 정보 관리)

1. 회사는 회원의 계정정보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관리 및 이에 필요한 제반 업무를 수행합니다.
2. 회원의 계정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허용해서는 안 됩니다. 만일 회원이 본인의 계정정보 관리 내지 보호를 소홀히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계정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일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즉시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불이익 내지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9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 내지 손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2. 회원은 플랫폼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계정정보 내역을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 계정정보의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만일 부득이 수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수정이 가능한지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3. 회원은 사업자 가입 신청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플랫폼에서 직접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리고 수정을 요청해야 합니다. 만일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 내지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 플랫폼에 링크된 제3자의 사이트 및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한 플랫폼 사용자 또는 제3자의 개인정보를 관계법령에 따라 적법하게 수집 후 이용해야 하며, 회사는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플랫폼을 통하여 회원과 플랫폼 사용자 간에 이루어지는 계약 거래에서 발생하는 결제를 돕기 위한 시스템을 운영, 관리 및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회사의 이러한 서비스의 제공은 회사가 회원 또는 플랫폼 사용자를 대리하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의 원인이 된 회원과 플랫폼 사용자 간에 성립된 계약이나 거래 과정에 개입하거나 관여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이 플랫폼 사용자에게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과 플랫폼 사용자 간의 계약과 관련하여 체결 의사의 존재 여부 및 진정성, 계약 내용 및 조건의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회원 또는 플랫폼 사용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해당 회원 또는 플랫폼 사용자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3. 회원과 플랫폼 사용자 간에 이루어지는 거래관계에서 발생하는 청약의 철회, 환불 등을 포함하는 모든 문제는 회원과 플랫폼 사용자 간의 관계이므로 회사는 이에 개입하거나 관여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는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과 관련하여 본 약관, 관련법령에서 정한 의무, 책임은 부담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회사는 플랫폼을 통해서 제공하는 주요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단, 회사는 아래 각 호의 서비스 외에도 추가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모바일 청구결제 서비스 (서비스 명칭: 결제선생)
2. 카드 가맹점 등록 대행 서비스
3. 출결 관리 서비스 (서비스 명칭: 출결선생)
4. 쌤포인트
5. 선물하기
6. 위 각 호에 관련된 제반 서비스 일체

제13조 (서비스의 변경 및 내용 수정)

1. 회사는 회사가 개발 및 기획한 서비스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지며, 서비스의 질서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조치를 준수해야 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2. 회사는 분할, 합병, 영업양도, 서비스의 수익 악화, 기술상 · 운영상의 필요 등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전 7일 전부터 변경된 서비스의 적용일 전일까지 플랫폼을 통하여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운영정책 및 운영상의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공하는 할인, 이벤트, 프로모션 등의 내용은 회사의 정책과 상황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4조 (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등)

1.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사업자 가입 신청)에 대한 승인 완료 시(사업자 가입 완료 시)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회사가 필요한 경우 일부 서비스는 특정 시점부터 개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사가 필요한 경우 일부 서비스에 대하여 특정 회원에게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이나 조건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 또는 사후에 플랫폼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성격에 따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과 평일 오후 6시(금요일 오후 1시)이후에는 제공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제3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하거나 폐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 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예상할 수 없는 서비스의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해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5. 회사는 제4항 각호의 경우, 7일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플랫폼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위 기간 동안 공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데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제5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내지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긴급한 시스템 점검 · 증설 · 교체,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 시스템 다운, 제3자인 PC통신 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의 불가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정 등 포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정이 종료된 후에 공지 내지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회사의 정보 제공 및 광고 게재)

1.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에 있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전자우편, 서신우편, 휴대폰 문자메시지, 전화, 알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달하거나 플랫폼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원하지 않을 경우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된 경우라도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타 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본 조 제1항의 방법 중 하나로 정보 등의 제공을 할 수 있습니다.
3. 플랫폼에는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4. 제3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회원의 서비스 이용)

1. 회원은 본 약관을 포함하여 회사의 정책을 준수하여 회사가 플랫폼을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2. 회원은 자신이 직접 판매하거나 제공하는 재화나 용역의 거래에 대하여 회사가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해야 하며, 이와 무관하게 금전융통거래, 전표유통, 자가매출 등의 비정상적인 거래에 이용해서는 안 됩니다.

제17조 (카드 가맹점 등록 대행 수수료)

1. 회원이 회사에 카드 가맹점 등록 대행을 신청한 경우, 회원은 대행업무에 대한 수수료를 결제해야 합니다.
2. 회원이 카드사의 가맹점 등록 심사 전까지 등록 대행신청을 취소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수수료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취소가 카드사의 가맹점 등록 심사 착수 후 이루어진 경우에는 수수료의 환불이 불가합니다.

제18조 (유료서비스)

1. 회원이 사업자 가입 후 유료서비스 이용 신청 및 결제를 완료함으로써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2. 제1항에 따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되는 시점은 절차상 유료서비스의 구매 내지 결제완료 등의 표시가 회원에게 표시된 때입니다.
3. 회원은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기 전에 해당 유료서비스에 대하여 본 약관 및 플랫폼 내에 게시된 서비스 내용을 정확하게 숙지하고, 거래해야 합니다.

제19조 (결제선생)

회원은 결제선생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플랫폼 사용자에게 결제 알림 메시지를 발송하기 위해 쌤포인트를 충전하여 메시지 발송 건수를 일정 단위로 유료로 구매해야 합니다.

제20조 (출결선생)

1. 결제선생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중 교육업종을 영위하는 회원은 자신이 매니저 사이트에 등록한 학생에 대한 출결 메시지를 플랫폼 사용자에게 발송할 수 있고, 출결 내역을 관리할 수 있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출결선생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 매니저 사이트에 학생을 등록해야 하며, 학생 등록을 위하여 책상을 구매해야 합니다. 책상은 회사에서 정한 최소 개수 단위로 구매할 수 있으며, 쌤포인트로 결제합니다.
3. 회원은 쌤포인트를 충전하여 출결 메시지 발송 건수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발송 1건 당 11포인트 차감).

제21조 (유료서비스 비용 결제 및 환불)

1. 회원이 플랫폼에서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수단에 따라 결제해야 합니다. 다만, 결제수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유료서비스 결제 후 환불은 회원이 결제한 수단을 통하여 처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만일 결제한 수단을 통한 처리가 불가한 경우 회사는 현금으로 환불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3. 결제 알림 메시지 발송 서비스 및 출결 메시지 발송 서비스의 경우 예약된 메시지에 대한 취소, 환불은 가능합니다. 다만, 메시지 발송이 완료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4. 책상의 경우,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사용하지 않은 개수(학생 등록이 이루어지지 않은 책상 개수를 의미)에 대하여 환불 처리 가능하며, 7일이 경과한 후에는 학생 등록 여부와 관계 없이 환불이 불가합니다.
5.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는 책상(유료로 결제 시 추가로 제공되는 책상 포함), 쌤포인트(유료로 결제 시 추가로 제공되는 쌤포인트 포함)에 대하여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6. 유료서비스 중 쌤포인트로 결제가 이루어진 경우의 환불 처리는 쌤포인트가 복구되는 방식으로 이루어집니다

제22조 (쌤포인트)

1. 회원은 플랫폼에서 유료로 구매하거나 회사에서 정책에 따라 무료로 제공하는 쌤포인트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유료 또는 무료로 취득한 쌤포인트는 플랫폼 내에서 재화로서의 효력은 동일하나 유효기간, 환불여부 등에 있어서의 조건 등이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유료서비스 결제를 위하여 쌤포인트를 충전하고자 하는 경우, 필요한 금액만큼 쌤포인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자신의 계정에 남은 쌤포인트의 금액이 회사가 정한 최소 포인트 금액에 이르는 경우 자동으로 충전되도록 자동결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결제정보를 플랫폼에 등록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3조 (쌤포인트의 사용)

1. 쌤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절차와 방식, 사용기한 등의 조건에 따라 사용이 가능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쌤포인트는 플랫폼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에서 별도로 명시하거나 허락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부정한 목적이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쌤포인트를 소멸시키거나 본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제재 조치를 할 수 있고, 민, 형사상의 고발 등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쌤포인트를 사용하여 결제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취소, 환불이 이루어지는 경우에는 결제에 사용된 쌤포인트는 복구되는 방식으로 환불 조치합니다.
4. 쌤포인트 사용 시 1 쌤포인트는 현금 1원과 동일한 가치를 가집니다.
5. 쌤포인트는 결제일로부터 5년 간 유효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쌤포인트 구매에 대한 취소, 환불)

1. 회사는 회원이 쌤포인트를 구매한 날로부터 7일까지 사용하지 않은 쌤포인트에 대한 구매를 취소(환불)하는 경우 잔존하는 포인트에 대한 결제 금액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다만, 구매한 날로부터 7일이 경과된 경우에는 환불금액의 10% 환불 수수료를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환불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쌤포인트 환불 금액이 환불처리에 따른 수수료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3. 회사는 본 조에 따른 환불 조치를 구매취소 요청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진행합니다. 다만, 회원이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는 경우 이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며 회사에 이행지체의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사의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포인트 구매에 대한 취소, 환불 신청을 해야 합니다.

제25조 (선물하기)

1. 회원은 플랫폼을 통해 회사와 제휴관계에 있는 자(이하 ‘제휴사’)가 발행한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하여 회원 및 제3자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2. 선물하기 서비스 이용 후 취소에 따른 환불은 아래의 각 호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 가능하며, 유효기간이 경과되거나 상품권이 이미 사용된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1) 모바일상품권이 사용되지 않은 경우(유효기간 내에 한함)

2) 시스템 장애 또는 선물 받는 수령자의 전화번호가 결번으로 상품권 전달이 이루어지지 못하거나 상품권 발송 자체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3. 모바일 상품권의 유효기간, 사용범위 등의 사용 조건은 상품권에 명시된 내용을 기준으로 하며, 상품권을 발행한 제휴사의 정책이 적용됩니다.
4. 선물하기의 대상이 되는 모바일 상품권의 종류는 회사의 정책이나 제휴사와의 거래관계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26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서비스 이용안내 및 이와 관련하여 이루어진 공지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2. 회원은 다음 행위(또는 이에 준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아래 각 호에 명시된 구체적인 행위태양은 예시입니다.

1)비정상적인 시스템 접근 ·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고의 또는 과실로 설치, 유포하는 행위

- 플랫폼의 정보 및 협력사의 정보를 수집하기 위한 불법적인 크롤링(crawling), 리버스 엔지니어링(reverse engineering), 디컴파일(decompile), 디스어셈블(disassemble)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2)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로 가입을 하는 행위

- 정당한 사유 없이 다수의 계정으로 활동하거나 상습 또는 반복적인 결제 취소 행위

- 계정 내 불리한 정보를 삭제하는 등의 목적을 위하여 의도적으로 회원 탈퇴/재가입하는 행위

3)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허위 또는 과장된 정보 입력 행위

4)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 내에 상호(성명), 로고 등 상표,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신원 식별을 용이하게 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내지 허락을 얻지 아니하고 입력 내지 사용하는 행위

5) 공공질서 위반, 성별 · 정치 · 종교 · 장애 · 연령 · 사회적 신분 · 인종 · 지역 · 직업 등을 차별하거나 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행위

6) 회사 또는 다른 회원, 제3자를 차별 또는 비방하거나 욕설, 폭언, 협박,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7) 과도한 신체 노출이나 음란한 행위를 묘사하거나, 성매매 관련 정보를 공유하거나,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게시하는 등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제공, 입력하는 행위

8) 혐오스러운 사진 또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욕설, 비속어, 은어를 사용하는 등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행위

9) 타인의 권리 침해 · 회사 및 다른 회원, 제3자의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10) 계정 및 계정 내 정보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및 이를 알선하는 행위

11) 명의 사칭, 도용 등으로 다른 회원, 제3자 또는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12) 회사의 이익(영업)을 저해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아니하거나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악영향을 끼치는 행위

13)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4) 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행위

제27조 (양도금지 등)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서비스 이용계약 상의 권리, 지위 등을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28조 (회원의 의무위반에 대한 제재 등)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상의 내용을 위반한 경우, 사안의 중요성 및 다른 회원, 제3자, 회사가 입은 불이익 내지 손해를 고려하여 위반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제재를 단일 또는 복수로 조치할 수 있습니다.
1) 단순 경고: 회사는 본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한 회원에게 의무위반의 내용, 위반 시기 등 관련 내용을 고지하고, 이에 대한 위반을 하지 않을 것을 경고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경고 이후에도 동일한 의무 위반이 2회 이상 반복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시정조치 요청: 회사는 회원의 의무위반 사실 및 이에 대한 시정조치를 함께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회원이 시정조치에 대한 내용을 이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한 불이익 내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면책됩니다. 회사의 시정조치에도 불구하고, 시정조치 요청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시정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 제한: 회사는 일정한 기간 또는 서비스의 범위를 정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제한한 범위 내에서는 회원으로서의 권리를 행사할 수 없습니다.
4)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서비스 이용계약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조치 내지 제재
2.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제재 조치를 하는 과정에서 회원의 이메일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고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제2항의 고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회사의 제재 내용에 대하여 소명을 할 수 있으며, 플랫폼 내에 게시된 고객센터 또는 플랫폼에 게시된 회사의 이메일 주소를 통하여 소명이 담긴 내용을 회사에 전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제출된 소명 내용에 대하여 제출된 증빙자료를 토대로 형식적인 심사만 진행하며, 실질적인 내용에 심사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소명의견을 전달한 회원은 회사의 심사 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거나 실질적인 내용에 대한 심사까지 요구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다른 회원 포함)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제2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관계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회원에게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비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시행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등 이에 준하는 사유 또는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협력사의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협력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면책됩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여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30조 (면책사항)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 해지, 손해발생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 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 등을 위하여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종료 이후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 데이터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해지 이후에도 일정 기간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동안 보유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 시스템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 컴퓨터 등의 상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7. 회사는 회원 또는 제3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3자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와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0.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기대하는 수익이나 기대의 상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것이 아닌 이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2.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 사업장 정보 및 전자우편주소 등의 계정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기재하지 않음으로써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13. 회사는 위탁업체나 제휴업체 등의 사정이나 관계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회사가 개입하거나 책임질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14. 회원의 불법적인 행위 또는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수사기관, 행정청으로부터 형사처벌 또는 제재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원의 비용과 부담으로 손해를 배상하고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제31조 (회사의 저작권 등의 권리)

1. 회사가 제작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의 소유입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회원에게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플랫폼에 게재된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유상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지적재산권 등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3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기에 명시한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등 일체의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5. 본 조의 내용은 회원의 영리, 비영리 이용행위에 모두 적용됩니다.

제32조 (회원의 탈퇴)

1. 회원은 언제든지 플랫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회원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본인여부 확인 등 필요한 절차를 요구할 수 있으며, 신속히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2. 제1항의 경우, 회사는 탈퇴 회원의 정보를 별도의 보관 법령 또는 회사 내부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즉시 삭제합니다.
3.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에는 회원으로서 플랫폼 내에서 이루어진 서비스 이용 내역 등은 모두 즉시 소멸되며, 재가입 시 복구되지 않습니다. 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회사의 정책이나 관련 법령에 따라 보관이 필요한 경우 즉시 삭제하지 않고 보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회원 탈퇴 시에 보유한 (출결, 결제) 메시지 발송 건수, 책상, 쌤포인트 등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유료로 구매하였던 서비스 이용수단은 모두 소멸됩니다. 단, 본 약관에 따라 환불이 가능한 경우 회원은 탈퇴 전 반드시 회사에 환불 신청을 해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탈퇴하는 경우, 탈퇴 회원이 플랫폼에 게시한 글, 댓글을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33조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을 위반한 경우 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에 대하여 10일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그 기간 동안 시정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령을 위반하거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시정에 대한 최고나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제공한 데이터가 허위, 과장된 내용임이 판명된 경우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서비스 계정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타인의 사업자 정보를 도용한 경우
7. 회원에 대한 회생, 파산 신청이 있는 경우
8. 회원이 발행한 어음이나 수표가 부도 난 경우
9. 회원이 사업자 가입 후 1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아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 이용여부에 대한 회신을 요청하였음에도 요청일로부터 1개월 내에 답변이 없는 경우
10. 같은 사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11.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ex. 본 약관 제16조 제2항 위반)
12. 기타 관련 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제34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본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전화번호 및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체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플랫폼에 7일 이상 게시하거나 연결화면, 팝업화면 등을 통해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5조 (약관조항의 무효)

본 약관의 일부 내용이 무효인 경우에도 나머지 조항의 효력은 여전히 존속하며, 유효합니다.

제36조 (관할법원)

1. 본 약관의 해석 및 서비스의 이용,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2. 본 약관이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하면, 회사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3.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4년 5월 30일부터 시행됩니다.